신약성경 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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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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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직설법과 명령법(Indicative and Imperative)…(省略)
다. 즉 창조 질서의 회복, 창조 질서로의 복귀인 것이다.
창조 질서의 회복이 의미하는 것은 이제 우리 人生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엄청난 신분의 alteration(변화) 를 의미한다. 그리하여 그 아들을 믿는 자마다 이제는 비정상적 관계에서 벗어나 정상적 관계로 들어오게 됨으로써 타락 이전의 관계를 회복하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도저히 상상할 수도 없는 엄청난 신분 상승(上昇)이며, 세상의 그 어떤 출세(出世)보다 더 큰 출세인 것이다. 주지(周知)하는 바와 같이, 우리 인간은 본래 죄 없이 창조되었으나, 본능적 유혹에 빠져 죄를 범하게 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의 정상적 관계가 깨어짐으로써 에덴 동산에서 쫓겨나고 말았던 것이다. 참으로 이런 분수(分手)에 넘치는 축복을 우리 모두는 받게 된 것이다. 하나님과의 관계의 단절로 인하여 사람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살게 되었는데, 하나님께서 몸소 자신의 독생자를 사람을 위해 내어주심으로써 비정상적 관계를 정상화시키고자 하였다.
2. 구원과 신분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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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원과 신분의 변화 우리가 구원받았다고 하는 것은 달리 「관계회복」(restoration of relation... , 신약성경 윤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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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구원받았다고 하는 것은 달리 「관계회복」(restoration of re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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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원과 신분의 alteration(변화)
우리가 구원받았다고 하는 것은 달리 「관계회복」(restoration of relationship)이란 말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까지 사단의 굴레와 속박에 얽매여 살던 사단(지옥)의 백성이 이제는 변하여 하나님의 가문의 일원(一員)이 됨으로써 하나님의 권속(眷屬)이 된 것이다. 이런 사실을 베드로는 이처럼 표현하고 있다;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이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이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德)을 선전(宣傳)하게 하려 하심이라.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벧전 2.9-10). 한 마디로 쉽게 표현하자면 우리는 문자 그대로 왕족(王族; royal family)이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