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desk.co.kr 국어교재analysis > coindesk1 | coindesk.co.kr report

국어교재analysis > coindesk1

본문 바로가기

coindesk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어교재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9:17

본문




Download : 국어교재분석.hwp




이는 곧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이 지니는 ‘창의적 국어사용 능력의 신장’에 상응한다.

2. 아름다운 삶

-4차시(24쪽~29쪽)
☞ ‘사건과 배경의 관계를 정리(arrangement)하여 봅시다’라는 활동은 앞의 활동과 발문만으로는 부족하다. 6차 교과서에 비해, 발문의 특징이 보다 확산적인 면을 지니고 있으나 미흡한 부분을 강화하기 위해 추리·상상적이거나 비판·감상적 사고를 활성화하는 project 발문들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여 활용하여야 한다.국어교재분석 , 국어교재분석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에서 텍스트 해석 가능성의 문제를 좀 더 주의 깊게 고려하여 담화를 구성해야 할 것이다.
국어교재analysis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국어교재분석입니다. 사건과 배경에 대한 확실한 개념(槪念) 정리(arrangement)를 위한 발문 없이 이러한 활동이 이루어진다면 아이들의 다양한 대답을 기대하기 어렵다. 읽고나서 난 뒤의 활동은 읽은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보고 그 …(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국어교재분석_hwp_01.gif 국어교재분석_hwp_02.gif 국어교재분석_hwp_03.gif 국어교재분석_hwp_04.gif 국어교재분석_hwp_05.gif 국어교재분석_hwp_06.gif

Download : 국어교재분석.hwp( 71 )





국어교재analysis


국어교재analysis입니다. 때문에 교사 주도의 일방적 수업이 이루어질 위험이 있따 아이들이 수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보다 활발한 발문이 선행된 후에 비판적 수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 그러나 교과서에는 이러한 활동에 대한 제시가 미비하다.

- 2,3차시(10~23쪽)
☞ 제재를 읽고나서 가장 마음에 와 닿는 부분을 찾고 그렇게 느낀 이유를 자신의 경험과 관련지어 말하여 보는 활동으로 2차시가 전개되도록 되어 있따 그러나 작품에서 사건이 배경에 따라 어떻 게 달라지는 알아보는 수업目標(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실제 수업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의 작품을 살펴보고, 각각의 배경에 따라 어떻게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봄으로서 보다 다양한 배경과 사건의 관계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5,6차시(30~41쪽)
☞ 읽기 후 활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따 교과서에 제시된 읽기 후 활동은 사실 확인에서 그치는 것이 많다. <사건과 배경의 관계를 생각하며 ‘개똥이 이야기’를 읽어봅시다>는 소단원 目標(목표)가 규격화되어 자칫 학습자들의 사고 활성화를 저해할 우려가 있따 이는 곧 사실적 이해를 확인하는 발문으로 흐르기 쉽다.
다.
Total 6,73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des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des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