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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고객만족 관념과 도입배경, 고객만족경영정책, 고객만족의 전략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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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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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객을 겁내고 두려워 ...


[고객만족경영] 고객만족 개념(槪念)과 도입배경, 고객만족경영정책, 고객만족의 전술요소

목차
고객만족경영

Ⅰ. 고객만족 개념(槪念)과 도입배경

Ⅱ. 고객만족 경영정책

Ⅲ. 고객만족 전술요소

1. 제품고장
2. 품위품질
3. 영업의 질
4. 서비스의 질
5. 기업이미지
고객만족경영

I. 고객만족 개념(槪念)의 도입배경

최근에 고객중심의 기업 環境(환경) change(변화)는 고객요구의 change(변화)가 빠르고 다양하며, 까다롭다는 것과, 고객의 구매패턴 change(변화)가 감정적이며 여론증시의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기업은 그 생존전술으로서 다음과 같은 고객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었다.
3) 고객이 우리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고객에게 의존하는 것이다. 따라서 고객 접점부서(현장)에 최고경영자가 수시로 방문하여 고객과 직접 대화를 실시해야 한…(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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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II. 고객만족 경영정책

고객만족 경영정책은 제조, 영업, 서비스 등 기업전반에 걸쳐 행해야 할 기본 경영정책이며 이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2) 기업의 존재이유는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만족경영은 현장 중심으로 운등을 전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같이 고객중심의 기업 環境(환경)change(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해야만 자사제품 사용고객의 고정고객화를 실현하고, 고객만족(CS : Customer Satisfaction)은 기업의 당연한 의무라는 공감대를 형성해야만 고객의 요구change(변화)와 구매패턴의 change(변화)에 대처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대한 고객만족도의 정기, 정량, 완전한 측정(測定) 등 고객요구에 대한 과학적 접근이 필요하고 이러한 과학적인 만족도의 평가결과는 제품 및 경영활동전반에 반영을 해야 한다.
2) 기업의 존재이유는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첫째, 최고경영자가 직접 고객의 소리를 모니터링 하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

1) 고객은 모든 사업의 기반이다.
4) 고객의 가치에 반하지 않는 행동을 해야 한다.

1) 고객은 모든 사업의 기반이다.
5) 고객을 겁내고 두려워 할 줄 알아야 한다.[고객만족경영] 고객만족 관념과 도입배경, 고객만족경영정책, 고객만족의 전략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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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고객만족 개념(槪念)과 도입배경, 고객만족경영정책, 고객만족의 전술요소

목차
고객만족경영

Ⅰ. 고객만족 개념(槪念)과 도입배경

Ⅱ. 고객만족 경영정책

Ⅲ. 고객만족 전술요소

1. 제품고장
2. 품위품질
3. 영업의 질
4. 서비스의 질
5. 기업이미지
고객만족경영

I. 고객만족 개념(槪念)의 도입배경

최근에 고객중심의 기업 環境(환경) change(변화)는 고객요구의 change(변화)가 빠르고 다양하며, 까다롭다는 것과, 고객의 구매패턴 change(변화)가 감정적이며 여론증시의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기업은 그 생존전술으로서 다음과 같은 고객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었다.
3) 고객이 우리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고객에게 의존하는 것이다.
4) 고객의 가치에 반하지 않는 행동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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