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발레 지젤공연 感想文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3:11
본문
Download : 고전발레 지젤공연 감상문.hwp
여기에 감미로운 음악이 있고, 환상적인 무대 배경이 시처럼 흐르며, 애수와 비련의 이야기가 펼쳐지며, 그것을 극복하는 운명의 전환이 시도될 때, 관중은 카타르시스의 환희를 맛보게 된다 복잡한 文化의 변천 속에서도 고전 발레가 지니는 정통성은 그 때묻지 않은 낭만주의의 순수와 서정으로 하여금 우리의 마음을 샘물처럼 맑게 해주는 힘을 지녔다.
그가 로댕의 조각 같은 몸매로 무대 위에 나타났을 때, 우아하면서도 박력 있는 동작 하나 하나에 관중은 압도당하였고, 나는 그의 힘찬 율동을 지켜보면서 천지 창조물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피조물은 연약하고 부드러운 여성이기보다는 약동하는 힘의 생명체인 남성이라는 생각에 잠겨 있었다. 유니버설 발레단의 정기 공연 때였다. 라인 강변에 살고 있는 아름다운 시골 처녀 지젤의 슬프고 지극한 사랑을 테마로 엮은 이 작품은 고전 발레가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두루 갖춘 로맨틱 발레의 진수로서 1841년 파리 오페라좌에서 카를로타 그리지에 의해 추어진 이래 146년이 지난 지금까지 전 세계의 발레 애호가들에게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기도 하다.
나는 고전 발레의 많은 작품 가운데 특히 지젤(Giselle)을 좋아한다. 발레는 누구나 알고 있다시피 발끝으로 추는 춤이다. 얼마 전, 나는 유니버설 발레단의 정기 공연으로 또다시 지젤을 보게 되었는데, 처음 보는 작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감동 속에 눈물을 흘렸다.
내가 지젤을 처음 본 것은 꽤 오래전이었다.
up고전발레지젤공연感想文
설명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고전발레 지젤공연 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땅이 현실의 상징이요, 하늘이 이상의 상징이라면, 발끝으로 춤을 추는 발레는 현실 세계를 축으로 하여 돌고 있지만, 이상 세계로 발돋움하려는 인간의 본성을 춤 그 자체의 기본 동작만으로도 여실히 표현해 주는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운 라인 강변 어느 산촌에서 들꽃처럼 곱고 …(To be continued )
Download : 고전발레 지젤공연 감상문.hwp( 49 )
고전발레 지젤공연 感想文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하지만 지금도 내 기억엔 생생함이 느껴진다. up고전발레지젤공연감상문 , 고전발레 지젤공연 감상문감상서평레포트 ,
고전발레 지젤공연 感想文
,감상서평,레포트
다. 캐나다 국립발레단의 수석 무용수인 그레고리 오스본이 초청되어 지젤의 상대역인 알브레히트 공작을 맡음으로써 관중을 열광케 하였던 기억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