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을위한리더십에관련되어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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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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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운영의 통합
· 조직의 목표(goal)를 위해 희생하는 용기
· 노력(활동)들을 조화시키는 의사소통
· 개개의 목적들의 조화
· 책임과 권한의 위양 및 학습기회 부여
· 신념과 확신은 구성원들이 지속적으로 노력할 수 있게끔 하는 environment을 제공함
대개 리더십에 상대하여 생각하면 리더십 활동들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는 최고 경영자들이 조직목표(goal)와 임무를 통합시키는 중요한 역할과 관계된다
품질을 위한 최고 경영자들의 역할은 다음을 포함한다. 리더는 조직의 alteration(변화) 와 기회를 전체 품질에 밀접하게 움직여야 한다.
· 종업원들이 사업에 있어 결과 적으로 공헌할 수 있도록 한다.
·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지속적인 improvement을 할 수 있는 작업environment을 구성한다. 비전(vision)은 alteration(변화) 하는 시간 동안 모든 수준에서 중요하다. 이로 인해서 종업원은 스스로의 결정권한이 커지고, 따라서 고객의 요구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따 권한위양은 자신의 위치를 믿고 힘을 휘두르는데 익숙한 관리자들에게는 위협이 된다 진정한 힘은 형식적인 지위나, 권한을 의미하지 않지만 오히려 힘을 보다 아래 단계로, 그리고 넓게 확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최근의 새로운 environment에 대응하기 위해서 최고 경영자는 기존의 리더십에 대한 alteration(변화) 가 있어야 한다.
· 사업의 방향을 定義(정의)하고 의사소통을 한다.
둘째, 리더는 종업원 스스로가 문제가되는점 이나 기회를 포착하고 조직의 이익을 위해 스스로 의사결정을 하며, 또한 improvement을 할 수 있도록 권한을 종업원에게 권한을 위양(empowerment)한다. 그 예로 최근의 `formula(공식)조직`을 들 수 있는데, formula(공식)조직은 조직의 공직적인 목표(goal)를 위해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분업체제로서 프로젝트 팀 등을 들 수 있따 이러한 formula(공식)조직에서 리더십의 관점은 즘 더 넓게 적용된다
· formula(공식)조직 리더십은 다양한 프로젝트 팀들의 활동을 조정하고, 통합하는 책임이 있따
· 일시적인 조직(ad-hoc) 리더십은 프로젝트 팀 범위 내에서 요구된다
· 모든 프로젝트 팀 구성원들에 있어 리더십은 독자적으로 능력을 관리하고, 결정하며, 조
직의 가치를 구체화하고, 각자의 사업에 대한 책임을 지니게 된다
궁극적으로 formula(공식)조직의 리더십은 경쟁력 있는 이점과 가치를 명백히 하고, 고객과 시장을 定義(정의)하고, 지속적으로 학습하는 것을 말한다. 가치는 조직의 사업, 임무, 사람, 관계의 본질에 관한 가…(생략(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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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목표(goal)와 기대가 성취될 수 있도록 한다.
· 정직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II. 결과 적인 리더십
결과 적인 리더십은 다섯 가지의 point적인 리더십 기술을 요구하는데 이 내용은 비전, 권한위양, 직관, 자기이해, 가치통합이 있따
이를 상세히 설명(說明)해 보면
첫째, 리더는 과거에 억매이지 않고 未來(미래)를 관리한다.
· 사업성과와 활동을 정밀하게 살핀다.
· 종업원의 공헌을 인정한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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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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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을 위한 리더십에 대해 서술하시오
품질을 위한 리더십
I. 품질을 위한 경영자의 역할
리더십에 대한 定義(정의)는 다음과 같은 활동으로 예를 들 수 있따
· 희망과 사명을 현실성 있게 변형시키고 격려한다. 불확실한 未來(미래)를 그들은 예상해야만 하며, 예상되는 위험이나, 기회를 대비해야만 조직의 성공을 이루어낼 수 있따
넷째, 자기이해(self-understanding)는 자기 스스로를 바로 볼 수 있는 능력과 조직의 구성원과의 원활한 관계가 요구된다 이것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가치통합(value congruence)은 리더가 가치를 회사의 경영시스템에 통합할 때 일어난다.
셋째, 리더는 자신의 직관(intuition)에 따라 결정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조직이 활동에 전념하도록 한다.
· 투입요소와 고객으로부터의 피드백을 유도한다. 이상적인 리더는(비전이 있는 리더는) 고객, 공급자, 종업원 등 파트너를 고려한 未來(미래) 상태를 설계하고, 설명(說明)하며, 이들 파트너와 함께 공유한다.
· 공급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의욕적으로 일 할 수 있게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