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학] 제스프리 발전과정과 성공요인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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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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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국가별 키위 소비량을 살펴보면 주로 유럽에 많이 키위가 소비되며 제 4대 생산국 중 이탈리아와 뉴질랜드가 상당히 많은 소비 또한 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2) 일관된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물량공급이 어렵다. ^^
참다래유통사업단 법인intro
2) 발전방향
다. 이를 통해 낙농인 단체인 폰테라, 키위 생산자 단체인 제스프리 등은 세계적인 농기업이 됐다.
한국경제, “한국. 뉴질랜드 키위분야 제휴……일본시장 공략”, 2001년 8월 3일
제스프리 발전과정과 성공요인0k
(6) 브랜드의 전문적 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뉴질랜드 원예작물 재배면적 중에서 과일류 면적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가 백화점이나 마트에 가면 키위 상품 중에 제스프리라는 상표가 붙은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文化(culture) 일보, “1500농가 참다래로 年400억 매출”, 2004년 3월 12일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2. 제스프리 성공요인
중앙일보, “뉴질랜드 키위는 marketing R&D의 결실” 2004년 7월 15일
3. 농산물브랜드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중앙일보, “[지방이 경쟁력이다]해남 참다래유통사업단”, 2004년 10월 20일, 검색일: 2005년 5월 28일
(3) 개발브랜드의 미등록으로 법적 보호를 못받고 있다. ^^
1) 농산물 브랜드의 주요 문제점
(3) 일반적 브랜드보다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속성을 강조하는 브랜드화가 이루어져야한다.
(2) discrimination적 브랜드 체계 strategy의 수립이 필요하다.
1) 경쟁력의 원천은 자연과 시스템
3)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투자의 지속
5) 이익을 주주인 농민이 배당 받는 세계 최고의 경영
4. 농산물 브랜드의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대책
(7)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1) 제품 discrimination화에 의한 브랜드 strategy 수립이필요하다.
2) 농업도 첨단 산업이다.
[농학] 제스프리 발전과정과 성공요인0k.
7) 투명한 회계관리로 농업인의 신뢰를 받음
(4) 원산지 위주의 브랜드 이름에 한계가 있다.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키위는 주로 선진국 형 과일이라고 하는데 여기에 키위 소비량에 따라 열거되어 있는 국가들 대부분이 높은 GDP를 가지고 있는 국가란 것 또한 알 수가 있다. 과일 중에서 재배면적이 큰 순은 와인포도, 사과, 키위, 아보카도이다.
1) 브랜드에대한 생산자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1) 개별브랜드 및 유사브랜드난립을 들 수 있다. 아보카도 재배면적도 증가하고 있으나, 과일에서 주종을 이루는 사과와 키위는 재배면적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가내 와인 공장 설립이 늘어나면서 남 섬 지역에 포도 재배면적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회생이 어려운 농가는 농지를 포기하는 대가로 부채 원금을 탕감해 주고 이주비용을 지원하는 ‘퇴출 호로그램’까지 운영됐다. 이 장에서는 제스프리 발전과정과 성공요인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4) 엄격한 품질관리
3)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브랜드와 관련한 제도적 장치 역시 필요하겠다. 한국은 63%에 달한다.
(1) 브랜드와 시스템이다. 뉴질랜드 농업 개혁의 핵심은 정부의 각종 보조금을 없애고 농업에 시장 원리를 도입했다는 점이다.





1. 제스프리 발전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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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경영이야기-농업인이 설립 운영하는 제스프리 - http://www.bluelife.kr/?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6) 세계시장을 겨냥한 marketing strategy과 통합시스템
설명
2) 브랜드 중심의 marketing 조직과 인력의 구축이 필요하다. 생산량의 80% 이상이 수출된다된다.
순서
위 reference(자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8) 산지 유통센터가 제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뉴질랜드는 상업농 중심의 농축산물 수출국이다. 키위의 대다수는 뉴질랜드에서 수입해 오고 있는 실정이다. 다음은 채소류가 30%이다. 2005년 기준 농축산물 수출액이 143억달러로 전체 국가 수출액의 65%를 차지했다.
키위 재배면적은 1980년대 중반 이후 감소 추세에 있다.
(2) 동시에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배송시스템을 갖추었다.
(5) 브랜드에 대한 생산자 인식의 한계이다. 그 결과 농업 매출액에서 생산자 보조가 차지하는 비율은 86년 20%에서 89년엔 3%로 크게 낮아졌다. 그만 큼 키위에 관한 한 제스프리를 빼 놓을 수 없다고 볼 수 있다. 뉴질랜드 자연조건에 의해 아열대과일에서부터 온대과일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많다. 농산물에 대한 수출 보조를 삭감하고 비농산물 수입 관세도 대폭 낮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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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농연http://www.kaff.or.kr/board/board.html?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