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 기말과제(problem)물)우리 歷史(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8:23본문
Download : 한국사의이해[5].hwp
순서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2022년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 기말과제(problem)물)우리 歷史(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影響(영향)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 본 歷史(역사)책을 제시하고 소개 나의 관점에서 우리 歷史(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 등
다.
②선정 이유
앞서 언급했듯이 역사(歷史)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은 많다.
방송통신대한국사의이해,방송대한국사의이해,방통대한국사의이해,공통교양,방송통신
1. 다음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서술해주세요. (25점)
⑴ 우리 역사(歷史)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effect(영향) 을 서술해주세요.
①내가 존경하는 역사(歷史) 인물 ②선정 이유 ③간략한 인물 introduction ④나에게 끼친 effect(영향) ⑤현재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점
⑵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 본 역사(歷史)책을 제시하고 introduction해주세요.(징비록)
①내가 재미있게 본 역사(歷史)책 ②선정 이유 ③간략한 책 introduction ④introduction한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
2. 다음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서술해주세요. (25점)
⑴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歷史)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說明(설명) 해주세요.
⑵‘역사(歷史) 속의 자신의 삶을 다음 세대의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면 담고 싶은 내용은?
3. bibliography
⑴ 우리 역사(歷史)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effect(영향) 을 서술해주세요.
①내가 존경하는 역사(歷史) 인물
우리의 5천년 역사(歷史)는 훌륭한 인물들로 넘쳐난다. 현재 국사 교과서도 이러한 경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송춘영의 논문 『중학교 국사교육의 인물지도 접근대책』(역사(歷史)교육 제22집)에 따르면, 1978년 기준 중학교 국사교과서에 수록된 총 인물 수는 4백32명(한국 3백90명, 서양12명, 동양27명)이다. 그러나 그분들이 the twenty-first century를 살고 있는 내게 끼친 effect(영향) 을 생각하면, 한글을 창세하신 세종대왕 외에는 피부로 실감할 수 있는 것은 없어 보인다. 그를 존경하는 역사(歷史) 속 인물로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특히나 영웅이라고 부를 만한 업적을 남긴…(skip)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유독 관심이 가고 존경심이 생기는 역사(歷史) 속인물이 있따 그 분 또한 정치, 군사적 인물이라고 할 수 있따
독립운동가 강우규이다. 이들 중 정치·군사적 인물은 52%, 예술·사상·종교 면의 文化(문화)사적 인물은 38%이다.^^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 , (2022년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 기말과제물)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 본 역사책을 제시하고 소개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 등공통교양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한국사의이해 방송대한국사의이해 방통대한국사의이해
여러 참고자료(data)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整理) 했습니다.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한국사의이해[5]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5%9C%EA%B5%AD%EC%82%AC%EC%9D%98%EC%9D%B4%ED%95%B4%5B5%5D_hwp_01.gif)
![한국사의이해[5]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5%9C%EA%B5%AD%EC%82%AC%EC%9D%98%EC%9D%B4%ED%95%B4%5B5%5D_hwp_02.gif)
![한국사의이해[5]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5%9C%EA%B5%AD%EC%82%AC%EC%9D%98%EC%9D%B4%ED%95%B4%5B5%5D_hwp_03.gif)
![한국사의이해[5]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5%9C%EA%B5%AD%EC%82%AC%EC%9D%98%EC%9D%B4%ED%95%B4%5B5%5D_hwp_04.gif)
![한국사의이해[5]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5%9C%EA%B5%AD%EC%82%AC%EC%9D%98%EC%9D%B4%ED%95%B4%5B5%5D_hwp_05.gif)
![한국사의이해[5]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5%9C%EA%B5%AD%EC%82%AC%EC%9D%98%EC%9D%B4%ED%95%B4%5B5%5D_hwp_06.gif)
글자 모양(
과제(problem)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가장 숭배하는 국내 역사(歷史)인물은 이순신·세종대왕·신사임당·유관순·김유신·이이·안중근 등의 순서라고 한다.
2문제만 선택하면 되지만 4문제 모두 작성하였습니다. 돌이켜보면 靑少年 시기에는 남들처럼 이순신, 세종대왕, 강감찬, 을지문덕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왕이나 장군들을 좋아했고 존경했다. 나의 중고등학교 시기를 돌아봐도 존경하는 역사(歷史) 속 인물에 있어서 예전의 학생들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송춘영의 논문에 의하면 중학교 국사교과서에 가장 많이 등장한 인물은 13회의 빈도인 왕건이고, 다음으로는 고종·대원군·이성계·공민왕·세종대왕·이승만 등의 순서며 이순신은 3회를 기록했다. 이미definition 논문 『중학교 국사교육에 있어서 인물학습의 실태(實態)analysis(분석) 과 지도대책』(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에 따르면, 1998년 기준 중학교 국사 교과서에는 334명의 인물이 introduction되어 있는데, 여기서도 51%가 정치와 군사 관련 인물들이다.^^
설명
Download : 한국사의이해[5].hwp( 65 )
방송통신/공통교양
2문제만 선택하면 되지만 4문제 모두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