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식민지 지식인이 바라 본 日本(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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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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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논의는 뒤에 언급될 다찌바나의 사상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아
오카와 슈메이
오카와 슈메이는 `Japan 정신연구`라는 논문에서 그가 Japan적 혼의 고향을 발견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독립적 Japan과 독립적인 아시아의 농민 공동체의 이상을 추구했다. 그는 당대 사회의 목적 결여와 정치적 질서의 실패, 그에 따른 Japan의 정신적 불안 고립 소외에 가슴 아파했다. 오카와는 절대적 전 아시아주의를 지지했으며, `전쟁을 위한 전쟁`혹은 `전쟁을 끝내기 위한 전쟁`을 주장하며 태평양에서의 서구와의 격돌은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다.
다찌바나 코사부로
다찌바나 코사부로는 급진적 인본주의와 농업근본주의의 통합을 추구했다.
20세기 식민지 지식인이 바라 본 日本(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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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20세기 우리나라 지식인에게 영향을 끼쳤을 일본의 사상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또한 자연적 공동체의 신성한 상징으로서 천황의 법령을 보았다. 그것은 올바른 도덕적 행위와 종교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강조한 불교와 유교의 주요한 종교적 철학적 시스템이 조화된 도덕적 전통이었다. 그는 농촌지방의 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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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식민지지식인이바라본日本(일본)
본 資料는 20세기 우리나라 지식인에게 effect(영향) 을 끼쳤을 日本(일본)의 사상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그리고 유럽과 아시아는 주종관계이며, 유럽은 아시아의 정신을 빼앗았다고 말하면서, 이에 더해 아시아는 이전에 서구보다 우위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오카와는 Japan 뿐 만 아니라 아시아 대륙에 마주향하여 도 걱정했는데, 아시아인들은 집단적 움직임과 공동의 목적을 통해 자신들을 자유롭게 해야 한다고 믿었다. 곤도는 농업이 아시아 사회의 근본이었다고 믿었다.20세기식민지지식인이바라본일본 , 20세기 식민지 지식인이 바라 본 일본자연과학레포트 ,






Ⅰ. 들어가면서
Ⅱ. 20세기 우리나라와 Japan의 정황과 사상의 전개과정
1. 우리나라와 Japan에 나타나는 alteration(변화) 의 움직임들
2. 사상의 전개과정: 사상가들을 중심으로 본 사상의 실례들
Ⅲ. 20세기 두 식민지 지식인의 대담
Ⅳ. 마치면서
곤도 세이키
곤도 세이키는 위계적인 구조를 공산사회의 형재애로 대체하고자 했던 그룹을 대표한다. 천황은 새로운 공동체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그가 모색하는 사회가 상당히 공산적인 성격을 띠면서도 동시에 황제를 구심점으로 하는 애국적, 국가주의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제국으로서의 Japan’이라는 구상과 맞물려 있다고 본다. 여기서 새로운 공동체를 구상하면서 중요시 되어 언급되는 것은 천황의 존재이다. 아시아의 부흥에 필요한 것은 대의적 政府(정부)의 역할로 보고, 이상적 국가 재건을 위해 개인적인 흥미나 열정들은 공공선을 위해 희생되어야만 한다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