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 시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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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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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시인이 갖가지 형태의 희곡을 창작하려고 이들 부분들을 이용하였다. 세 번째로 중요한 것은 사고력이다. 가장 아름다운 색깔들을 함부로 칠해놓은 것은 색채 없이 선만으로 그린 명확한 형상만큼 즐거움을 줄 수 없다. 비극은 행동의 모방으로서 행동을 모방하기 위해서 그 행위자를 모방하는 것이다. 이는 적합하고 적절한 주장을 펼 수 있는 능력으로서, 정치적 또는 수사적 산문웅변에 소용되는 것이다. 두 번째로 중요한 요소는 성격이다. 요소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플롯인데 플롯은 아래에서 설명(說明)을 따로 하도록 하고 다음으로 넘어 가도록 하겠다.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 비극론
- 비극의 定義(정의)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의 비극이란 심각하고 완전하며 일정한 크기가 있는 하나의 행동의 모방으로서, 그 여러 부분에 따라 여러 형식으로 아름답게 꾸민 언어로 되어 있고 이야기가 아닌 극적 연기의 방식을 취하며 연민과 공포를 환기시키는 사건에 의하여 바로 이러한 감定義(정의) 카타르시스를 행하는 것이다. 이들 중 둘은 모방의 수단이고, 하나는 방식이며, 셋은 대상이니, 이들이 비극 전체를 이룬다. 이는 그림의 경우와도 같다.
- 비극의 요소
하나의 장르로서의 비극이 성립되려면 전체적으로 여섯 가지의 구성 요소가 필요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의 목적을 공포와 연민을 통해 궁극적으로 감定義(정의) 정화를 느끼는데 있다고 주장하고 이를 카타르시스라고 한다. 성격은 한 인물이 선택하는지 회피하는지가 전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 윤리적 선택의 성질을 드러내는 요소이며, 사고력은 인물이 무엇이 문제인지 또는 문제가 아닌지를 보여주는 대사에, 또는 어떤 보편적 명제나 격언을 말하는 대사에 나타난다. 즉 플롯, 성격, 언어, 표현, 사고력, 시각적 장치, 노래 등 여섯 가지이다. 네 번째 요…(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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